마음편한유외과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전 목록/정맥주사 해독요법

너무 피곤할땐 비타민 보충이 필요해요!

마음편한유외과 2015. 7. 1. 17:34




오늘은 수요일입니다. 여러분~ 벌써 일주일의 중반이 흘러가네요! 날씨는 장마철이라고 하였는데 하늘은 맑고 쨍쨍하군요. 농사하시는 분들은 가뭄으로 인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가 오는 것을 꺼려하지만 제발 비가 와서 메마른 땅을 촉촉히 적셔주길 바랍니다.


오늘은 수요일! 이라고 했지만 왠지 수요일하면 시간이 더디게 가는 것만 같아요. 월요일, 화요일 보다는 많이 온 것 같은데 또 주말을 생각하면 아직 먼 것 같고 말이죠. 그래서 그런지 더 피곤하고 졸리고.. 그러지 않으려고 해도 감기는 눈을 주체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그 전날 늦게 자는 것도, 피곤한 일을 하는 것도 아니며 밥을 굶지도 아니한데 어째서 졸리고 졸리고 또 졸린지 모를 일입니다.


이 졸음이 직장까지 쫓아와서는 업무를 방해하는 것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도 눈치가 보이기 마련입니다. 몰려오는 졸음때문에 업무에 지장이 생긴다면 그 책임은 모두 자기의 것이기에 자기 스스로도 잠이 물러나길 바라는데요. 이게 또 맘처럼 되질 않기 때문에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닌 분들이 계실겁니다. 







이게 혹시 만성피로?


일반적인 피로는 주말을 푹 쉬다보면 풀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쉬고 잠을 푹자도 피로가 계속 남아있는 것을 바로 만성피로라 하는데요. 계속해서 하품을 하고 눈이 감기는 것 때문에 하루종일 밖에서나 집에서나 피곤하다는 말을 습관적으로 뱉곤합니다. 


몸에 점점 피로가 쌓이다보면 최적의 건강상태에서 준건강상태로 바뀌게 되는데요. 이 상태는 나 스스로는 몸 여러곳곳이 쑤시고 두통도 조금있는데 진단을 받게 되면 몸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소견이 나오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래서 병원검진을 통해서 나온 소견이다보니 내가 느끼는 것이 정말 맞는 것인가? 헷갈릴 때가 있고 몸이 아파도 그 후에는 더이상 병원을 찾지 못하고 잠을 자면 나아지겠지라는 판단을 혼자 내리게 됩니다. 그러나 이렇게 피로가 쌓여 준건강상태가 되었을 때는 가장 조심해야합니다. 준건강 이후에 가장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졸리고 졸리고 또 졸린 상태가 장기간 지속된다면 혹시 내 몸에 독소가 쌓여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아야합니다. 생활을 하면서 피로가 안쌓일 수는 없지만 그 피로를 바로바로 풀 수는 있습니다. 바로 회복이 가능한 사람이 있고 오늘 얘기한 경우와 같이 회복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죠. 이렇게 자신의 피로를 스스로 회복하지 못한다는 것은 피로회복 능력이 아주 떨어지고 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이 느껴질 정도라면 관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보통 피로가 6개월 이상 지속이 되었을 때를 지속성 피로라고 하는데 이때를 기점으로 하여 만성으로 변하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어야하는데요. 그렇다면 이 상태를 어떻게 관리해야할까요?






독소가 쌓여 나타난 피로증상, 비타민C로 회복하자!


비타민C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계시듯 인체감염에 대해 저항하고 상처치유와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항산화제 중 하나입니다. 이 비타민C가 농축액이 되어 우리 체내의 들어온다면 어떤 역할을 할까요?


우리몸은 다양하게 독소를 쌓고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나 물건을 사용하거나 혹은 체내에서도 독소를 만들어내기도 하죠. 독소가 평생 안쌓이는 것은 오히려 더 어려운 일인데요. 이렇게 점차 쌓인 독소가 피로를 유발하면서 몸 자체의 항상성기능을 저하시켜 스스로 피로회복을 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이런 독소로 인해서 아무리 좋은 비타민제를 먹거나 음식을 섭취해도 제대로 흡수를 하지 못하게 막습니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우리가 심각하게 피곤하다면 잠을 푹자고 푹 쉬는 것만이 답이 아닌겁니다. 체내의 독소를 우선적으로 해결을 해야만 피로회복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거죠.


몸에 독소가 쌓인다는 것은 체내에 불충분한 영양소, 결핍된 영양소들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영양소들이 결핍되면 우리몸을 회복하는데 오랜시간이 걸리게 되는거죠. 앞서 잠깐 말씀드렸듯이 비타민C가 분명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지만 이를 먹으면서 섭취하게 되면 충분한 양의 공급이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비타민C를 농축액으로 만들어 주사요법으로 시행하고 있답니다. 또 각각 결핍된 영양소도 다르기때문에 해독요법을 하기 전 정확한 검사를 바탕으로 비타민C정맥주사요법을 통해 극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계절 한계절 지나는 분기마다 피로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계신데 이것이 오래 지속된다면 혹여 독소가 쌓여 나타난 피곤함은 아닌지 의심해보시고 꼭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또 만성피로도 함께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바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