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러움증 원인 눈 앞이 빙빙 도는 증상
성인 인구의 25%가 한 번은 경험해봤고 이 중 절반은 어지럼증으로 신체활동이나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통계가 있을 만큼 어지러움증 원인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느끼게 되는 증상인데요, 대부분 어지러움증 원인 으로 빈혈을 떠올리게 되지만 외에도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어지럼증은 일시적인 증상으로 나타났다 진정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 나타나는 어지러움증은 뇌에서 보내는 이상 신호 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한 검사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특정 질환에 의해 나타나는 어지러움증이 아닌데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어지러움증, 원인은 무엇인지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지러움증이란 주위 사물이 움직이는 것처럼 시야가 빙빙 도는 느낌이 드는 증상을 말합니다.
원인을 알 수 없이 나타나는 어지러움증은 자율신경계 이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계는 운동신경계, 감각신경계 3대 신경계 중 하나입니다.
구조적으로 자율신경계는 발끝부터 뇌까지 걸쳐 매우 광범위하게 뻗어 나가며 존재합니다.
자율신경은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중추신경계 말초신경계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교감신경 부교감신경이 적절하게 작용하여 밸런스를 이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율신경계는 우리 의지로 조절할 수 없는 내장기관 등을 조절해주고 올바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생명 유지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신경계입니다.
이러한 자율신경계가 어지러움증 원인 과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어지러움증은 자율신경의 불균형이 나타나 발생하는 자율신경실조증 증상 중 하나인데요,
대체로 자율신경실조증은 어지러움증, 두통, 안구건조증, 불면증 등의 매우 다양한 증상들을 나타냅니다.
이 중 자율신경의 불균형으로 교감 신경만 지속적으로 항진하게 되면 교감신경이 활성화를 이룰 때 분비되는 아드레날린 같은 물질이 지속적으로 분비되면서 혈관을 수축시켜 뇌로 가는 혈류를 방해합니다.
이로 인해 혈액 공급에 문제가 생기고 영양분과 산소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납니다.
뇌로 가는 혈액이 부족해진다면 어지러움 증상뿐만 아닌 두통, 뇌혈관질환, 동맥경화, 심장질환, 기억력 저하, 치매 등 다양한 질병의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어지러움증 원인 자율신경실조증을 조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호흡기, 심혈관, 내분비계, 비뇨기, 생식기 문제
땀이 잘 나지 않는 무한증,
누웠다 일어날 때 혈압이 과도하게 떨어지면서 어지러움을 유발하는 기립성 저혈압,
혈관 운동과 모발 운동 반응의 소실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실신, 동공 이상 등 다양한 증상들과 질병이 나타나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렇다면 자율신경실조증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요?
어지러움증 원인 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율신경의 불균형을 바로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경계는 스트레스에 매우 취약합니다.
물리적인 스트레스, 정신적 스트레스, 화학적 스트레스, 환경 스트레스 등 스트레스로 해당되는 요인들은 매우 다양한데요,
그중 물리적인 스트레스로 자율신경은 척추체를 통해 몸 곳곳으로 뻗어 나가며 각각의 기관들에게 정보와 신호를 전달받고 조절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 신경 회로가 되는 척추체에 문제가 발생하면 자율신경은 끊임없이 자극받으면서 많은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불균형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자율신경의 올바른 균형을 위해서는 스트레스 요인들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북목 일자목 새우등 틀어진 척추 골반 등이 자율신경 주행을 방해하고 스트레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마음편한유외과에서는 전 척추 밸런스를 확인해 어지러움증 원인 치료를 위해 자율신경구조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율신경프롤로치료 자율신경도수치료로 이루어져 있는 치료로 틀어지고 중심을 잃고 변화가 나타난 골격계를 올바른 위치에 중심을 잡고 서 있을 수 있도록 교정하고 강화시켜줄 수 있는 치료입니다.
외에도 다양한 검사들을 통해 자신의 전반적인 몸 상태를 점검하여 체내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문제들을 확인하고 바로 잡는 치료들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트레스는 각종 질병은 물론이고 자율신경실조증을 유발해 일상생활을 어렵게 만들기도 합니다.
어지러움 증상은 흔하게 나타나고 있어 가볍게 여기고 넘기는 사람이 많아 증상이 악화되어 병원을 찾아오시게 되는데요, 3개월 이상 어지럼증 증상이 지속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나타난다면 빠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마음편한유외과에서 어지러움증 원인 찾아 건강한 삶 다시 되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