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클리닉

갑상선암 수술 후 음식 관리 이렇게해요!

마음편한유외과 2015. 6. 17. 15:26



안녕하세요. 연세유외과입니다.  요새들어 면역력의 중요해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여러분은 얼만큼 면역력을 위한 읍식습관이나 활동을 하시나요? 면역력은 관하리하지않으면 쉽게 저하되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언제나 중요시하게 생각하셔야합니다. 특히나 암수술을 마친 경우라면 암치료시 사용되었던 치료제들이 면역력을 저하시키고 양양불균형을 이루어 재발되기가 쉬워지죠. 그래서 오늘 여러분들께 암 수술 후에 음식 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암 중에서도 면역력과 가장 관련이 깊은 갑상선암! 갑상선암 수술 후에 어떤 음식으로 음식 관리를 해야할까요? 음식 관리 오늘 알려준데로 이렇게 해보세요 :)






갑상선은 우리몸의 기초대사를 책임지는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갑상선에 암이 발생하게 된다면 생활을 하는데 있어 아주 치명적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암으로써 위협을 하는게 다른 암들과는 달리 느려서 수술만 잘 받는다면 완쾌가 쉬운 암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갑상선암은 수술 후 관리가 중요한데요. 완쾌가 쉬운 것과는 달리 재발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서 갑상선암 수술 후 음식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발생한 갑상선암이기에 음식으로 저하된 음식으로 증강시키고 강화하는데 힘써야합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음식 관리를 한다면 갑상선 기능도 이전보다 향상이 될 수 있죠! 그렇다면 갑상선암 수술 후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는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면역력 증강효과가 있는 음식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다시피 갑상선암에는 현미과 꽃송이버섯이 가장 좋은데요. 우선 꽃송이버섯은 면역력 증강 효과가 뛰어난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되있어 이 버섯을 천연 항암제라고도 부릅니다. 또한 면역력 향상 뿐 아니라 항염, 항암 효과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기능도 합니다. 두번째로 현미 또한 건강식으로 잘 알려져있는데요. 현미 안에는 22가지의 필수 영양소들이 함유된 만큼 수술 후 약해진 체력을 보충하는데 있어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게됩니다. 그리고 토코트리에놀과 같은 항산화 물질에 의해 우리 몸에 안좋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몸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갑상선암 수술 후 좋은 음식 섭취 어떻게?


불균형했던 영양소를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을 통해 균형적으로 맞추고 면역력을 높여 갑상선 기능만이 아닌 소화기능, 배변기능 등이 좋아져 또다른 질병의 예방과 갑상선암의 재발을 동시에 막아주는 좋은 효과를 볼겁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한 음식을 생으로 먹기엔 무리가 있어 먹기 쉽게한다면 가장 중요한 베타글루칸과 항암성분들이 다량 파괴가 되어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없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쉽게 섭취하기 어려운 현미과 꽃송이버섯을 발효시켜 먹는 것을 추천해드리는데요.  왜냐하면 발효과정은 가열을 더하지 않아 영양분 파괴가 되지않기때문입니다.



꾸준히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현미와 꽃송이버섯 이외에도 칼슘식품이나 개나리, 토마토, 복숭아 등 항암작용과 다량의 영양소를 갖춘 음식들을 섭취하신다면 갑상선암 수술 후 성공적인 관리를 하셨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단기적 관리가 아닌 장기적 관리란 것과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상선암은 수술을 잘 마친 것으로 다 끝난 것이 아니라 끝난 후 관리가 중요한 암입니다. 수술 후 관리를 잘한다면 평생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될겁니다! 이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아래 사진을 클릭하거나 02)733-3200 으로 연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