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편한유외과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유방 클리닉

젖몸살 원인이 무엇이길래 조기치료가 중요할까

마음편한유외과 2015. 3. 18. 19:08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가 추적추적 내리네요. 이렇게 비가 오면 다들 몸이 쑤신다는 농담 아닌 농담을 하고는 합니다. 어제까지 날씨가 참 화창하다가, 갑자기 이렇게 비가 내리면 기분이 좋다가도 조금은 다운이 되고, 괜시리 좀 더 몸이 묵직해진것같은 느낌이 듭니다.

 

 

 

비가 오는 날이면 육아를 하시는 분들은 밖에 나가기가 더욱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 챙기랴, 가방 챙기랴, 우산챙기랴, 이래저래 더욱 정신없는데 젖몸살까지 있다면 더욱 외출이 힘들고 피곤할 수 밖에 없습니다. 육아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예비맘분들이라면 젖몸살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오늘은 젖몸살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한 젖몸살의이름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급성울체성유선염"

 

혹시 이런 질병 들어보셨나요? 아마 젖몸살이라는 말을 많이들 들어보셨겠지만 급성울체성유선염이라는 말은 조금 낯설어하실듯합니다.

 

유선염도 하나의 유선염이 아니라 유형이 있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걸리는 유선염이 바로 급성 울체성 유선염이랍니다.

 

젖몸살 원인이 되는 급성울체성유선염은 유관에 젖이 고이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젖이 고이기 때문에 유선조직을 압박하게 되고 이러한 압박이 지속되어 염증이 일어나게 됩니다. 특히나, 너무 오랜시간 치료를 받지 않는다면 아이에게는 불론이거니와 유두에 상처가 나기 때문에 세균감염의 위험이 있어 화농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엄마가 건강한 아이를 만든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 것 같습니다. 젖몸살이라면 젖이 배출이 되고 있지 않아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화농성으로 번진다면 수유를 중단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본인에게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치료 생각을 안할 수가 없습니다. 피부가 빨갛게 부어오르기도하고, 오한과 발열이 생겨서 조기에 치료를 해야 추후 고름을 짜내는 수술을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완전히 치료하지 않으면..?"

 

치료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나, 정확한 검사와 완전한 진료는 유방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으며 모유가 정체되지 않도록 유방을 완전히 비워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치료의 경우에는 소염제, 진통제, 항생제 등을 사용하게 되는데 만약 치료 중이더라도 피부에 괴사가 생기는 진행된 농양이 발견이 된다면 수술적인 방법이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유방모양변형의 이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받으시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다양한 유선염증상들이 집에서 유축기로 젖을 아무리 짜내고, 마사지를 받아도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더욱 심해지는 것 같다하시면 02.733.3200으로 전화주시거나 온라인 문의남기시면 친절히 대답해드리겠습니다.

 

 

건강한 엄마가 되는 것은, 건강한 아이를 키우는 첫걸음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주시고 오늘 하루의 마무리도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